공 튀기기

핑퐁 게임 앱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 두개의 바(bar)가 있고 내려오는 공을 아래 바(bar)로 막으면 공이 튀어 오르고 위로 올라온 공을 위쪽의 바를 이용해서 막으면 공이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게임입니다. 

 

  1. 주요 기능

    – 튀어 오른 공을 막대(bar)로 막으면 점수가 올라갑니다. 

    – 스마트폰의 상단과 하단에 다으면 점수가 차감 됩니다.  

  2.  스마트폰 방향과 Edge

    – 그림과 같이 방향은 우측부터 시작해서 360도로 구성됩니다.

    – 정면이 90도 이고 좌측이 180도, 하단이 270도가 됩니다. 

    – 가장 자리는 정면이 Edge =1 이되고 하단이 -1 이됩니다. 

    – 각도와 가장 자리는 공이 튀겨 나가는 방향과 관련이 있습니다. 

  3. 화면 UI

    – 점수를 표시하기 위해서  HorizontalArrangement와 라벨 3개를 올려 놓습니다. 

    – canvas 위에 Ball 1개와  imageSprite 2개를 올려 놓습니다.  

    – 공(Ball)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버튼 2개를 올려놓습니다. 

     

  4. 블록 프로그램

    – 공의 속도를 저장할 전역 변수를 설정 합니다. 

    – 공이 충동 했을 때의 동작에 대해서 설정합니다.

    – 공이 하단의 바와 충돌하면 30도와 150도 사이에서 임의의 각도로 튕겨져 나갑니다. 

    – 공이 상단의 바와 충돌하면 200도와 330도 사이에서 임의의 각도로 튕겨져 나갑니다. 

    – 공이 스마트폰의 상단(Edge = 1)과 하단(Edge = -1)에 충돌하는 경우 점수가 1점 차감 됩니다.

    – 상단 바와 하단바와 공이 충돌하는 경우 점수가 1점 증가 합니다. 

    – Canvas 를 손가락으로 드래그 하면 상단 바와 하단바가 움직입니다. 

    – 볼의 속도는 1에서 20까지 조절 할 수 있습니다. 

  5.  첨부 파일

    – 소스파일 :  ping_pong
    – 실행파일 : ping_pong

  6.  참고 사이트

    –  http://ice-dl.cc.gatech.edu/?q=node/695

    – http://opensourceforu.com/2016/04/building-the-pong-game-in-app-invento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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